다낭떡집 떡값 정리(로컬편)

다낭떡집 떡값 정리(로컬편)

다낭고수 4 3,889 2023.10.29 20:46


베트남 밤문화를 조금 아시는분들도 자기의 바운더리 내에서만 떡값을 알지 제대로 아는 분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베트남으로 처음 놀러가시러 간분들도 이게 맞는 금액인가 의문이 드는 분들도 많으실거라고 생각하구요. 


사실 남자들에게 베트남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주위에서 한국보다 싸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가지만 막상가면 그렇게 큰 금액차이는 나지 않아서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커뮤니티의 후기를 보고 대략적인 가격을 예상하거나 주위에서 얼마정도한다고 듣고 가시지만 현지의 가격과 큰 갭차이가 나는것은 커뮤니티의 후기글들은 대부분 예전글들이 많고 가격을 자세히 알려주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그렇습니다. 특히나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가게 된다면 더 큰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는게 코로나이전시대에 밤문화를 즐기다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금액이 상이하게 달라졌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코로나시대이전과 지금의 가격은 조금 많이 달라졌습니다. 코로나시대때 방문객이 없어 많은 가게들이 사라졌고 살아남은 가게들은 높아진 자리세와 코로나시대때의 손익을 메꾸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가격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략적으로 적게는 15%에서 많게는 30%까지 오른게 현재의 실정입니다. 또한 로컬가게들 역시 크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컬가게들이 크게 가격이 오른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이유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코로나시대때의 손익을 메꾸기 위함과 높아진 자리세 때문입니다. 두번째이유는 중국인입니다. 최근 중국내에 불법적인 시술소나 KTV들이 철퇴를 직격으로 때려맞는 탓에 중국인들이 베트남,태국등으로 유흥 관광을 많이 오는 탓에 가격이 높아진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인들이 갔는데 왜 가격이 높아지냐 할 수 있겠는데 해외로 유흥을 즐기러가는 정도면 한국과는 달리 일반인중에서도 상위권의 재력을 가진 중국인들이 놀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국의 상위권재력을 가진 사람들은 한국의 인구보다 많은 만큼 어마한 수요가 따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로컬가게들이 눈이 높아졌고 그만큼 가격을 올린실정으로 코로나 이전시기와 비교한다면 대략적으로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300%까지 오른곳들이 많습니다.


각설하고 현재의 적정가격이 얼마인지 로컬과 한인샵을 비교하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로컬이 싼가격은 맞지만 현지 공안의 위험성과 사기를 당하는 경우와 외국인 상대로의 범죄는 공공연한 비밀임을 인지하시고 잘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로컬 떡집 및 떡값


로컬 카라오케 KTV


먼저 로컬가라오케들은 특이한점이 주대따라 숏타임 및 롱타임 비용이 따로 청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은 주대비용 300~500만동이며 이 가격은 여러가지가 포함된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먼저, 맥주세트기준으로 200만동내외이며 아가씨 팁,웨이터팁 및 마담팁이 포함된 가격인경우가 많다. 로컬에서도 한국인과 중국인의 특성을 잘알기에 처음부터 다 합쳐서 이야기하는 가게가 많지만 비정상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면 여러 팁들이 포함되지않아 그때그때 줘야하는 경우이니 잘 판단하기를 바랍니다. 떡값으로는 숏타임은 200~600만동 롱타임은 500~1000만동 사이입니다. 특이하게도 로컬가라오케는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한인샵의 경우 대부분 1군들만 포진되어있지만 로컬은 1~3군으로 나누어 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에 가격기준은 최소 2군이하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컬 물집


일명 로컬물집이라고 하는데 과거에 연애한번에 80만동으로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가격만 봤을때는 정말 싸다고 생각듭니다. 서비스또한 마사지 한번에 연애까지 이어지니 정말 좋다고 생각들었습니다. 하지만 로컬인들을 상대하는 가게였다보니까 언어의 한계가 있어서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싸서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코로나 이전시대에 중국인들이 대거 오기전까지의 이야기입니다. 그럼 현재 중국인들이 오고나서의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가격이 변하지는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120만동이상 그러니까 50%이상 금액이 상승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예쁜 아가씨와 못생긴 아가씨의 가격차이가 크지않아 조금더 주고 예쁜아가씨를 선택했지만 지금은 예쁜 아가씨들이 프리미엄을 먹었는지 기존120만동에서 50%이상을 기본으로 깔고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경우에는 나름 입으로 서비스도 조금씩 있었고 하지만 지금은 그런거 없이 시간압박도 주고 서비스가 예전에 비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중국인들이 팁을 조금씩 줬던게 버릇이 되었는지 사소한 터치에도 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사람들이 눈길을 조금씩 돌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가이고이


한국의 오피라고 생각하면된다. 특이한점은 그 오피를 아가씨들이 개인적으로 운영을 하고있습니다. 많은 로컬 아가씨들이 있고 사진,프로필등을 올려서 자기를 홍보가혹 있습니다. 여기서 조심해야할 것은 지정호텔입니다. 호텔을 지정해주고 거기에 돈을 내고 숙박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은근히 비싼경우도 많고 오히려 떡값보다 비싼경우도 많습니다. 두번째로 사기를 조심해야하며 이 사기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프로필도용 즉, 프로필과 다르게 생긴사람들이 의외로 많아서 리뷰를 잘보고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사기로는 돈을 받고 협박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강경한 자세로 대처를 해야합니다. 공안에 신고를 한다고 한다면 역으로 화를 내면서 경찰을 부르겠다고 메세지를 다보여주겠다면서 화를 내거나 강경한 자세로 나가지 않으면 오히려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가격은 시간대별로 다르지만 간단하게 숏타임과 롱타임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숏타임은 한번의 발사가 끝이고 롱타임은 긴밤을 보내는 것입니다. 숏타임의 경우 여자들의 수질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과거에 50만동이 시작점이었다면 현재는 80만동~200만동 사이입니다. 또한 롱타임의 경우 현재는 200만동이상이 기본입니다.


다낭 로컬 마사지샵


먼저, 이말씀은 꼭 꺼내고 가고싶네요. 다낭에서 로컬 마사지샵을 가게된다면 꼭 피해야할것은 큰손, 이상한 목소리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큰손과 이상한 목소리는 어떤경우라도 피하세요. 이유는 단순합니다. 트랜스젠더이거나 게이일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나 로컬 마사지샵의 트젠,게이들은 관리가 되지않아 어떠한 병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태국과 달리 크게 관리를 안하는 모습때문에 정말 위험한 경우가 있습니다. 


로컬 마사지샵은 이전KTV나 물집, 가이고이에 비하면 정말 천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일단 기본적으로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듭니다. 또한 발품을 팔아야하는 경우도 많이 없습니다. 이유는 단순하게도 밖으로 나가서 거리를 조금만 걸어다녀도 많은 로컬 마사지샵이 보이고 많은 샵의 특성상 경쟁이 붙기에 사기를 쳐서 손님에게 안좋은 소문이 퍼지는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탓이라고 볼 수 있죠.


기본적으로 로컬마사지샵은 예쁜 꽁가이들을 바라는 것은 무리입니다. 물론 개중에는 괜찮은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그렇게 예쁜 얼굴은 없다고 생각하며 평범한 베트남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한인숍과는 다르게 마사지비용과 떡비용이 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마사지비용은 대부분 30만동이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60분기준입니다. 떡비용은 연애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현재는 80만동 이상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물론 흥정만 잘한다면 그 이하로 떨어뜨릴 수 있지만 떡흥정은 은근히 실패할 확률이 높기에 80만동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이 싸다고 생각하셔서 많이 이용해야겠다라고 생각하시지만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그렇게 예쁜수준의 아가씨가 없고 생활 물살들이 많기에 감도가 많이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 로컬의 경우 한국인들이 오면 바가지를 씌우기 때문에 세배 네배가 되는 경우도 흔합니다.


이상으로 다낭밤문화의 로컬 떡집 정리 및 떡값을 설명드렸으며, 다음에는 로컬이 아닌 한인샵기준으로 현재의 가격을 파헤치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

또또킴 2023.10.30 20:57
와 정말 잘쓰셨습니다. 얼마나 많은 경험끝에 나온 글인지 눈에 보일정도로 완벽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르르 2023.10.30 20:58
금액까지 써놓은 정보글은 처음보네요. 완벽한 정리입니다~!
쌀과자 01.24 21:50
글보니까 땡겨서 미친다 진짜루
데이터 03.28 17:35
로컬의 민낯을 제대로 알려주시네용 ㅎㅎㅎ
 톡 상담